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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PE/앱실행] 게임 ‘B’ 캠페인 사례

브랜드 소개

'게임 B'는 2022년에 출시된 모바일 방치형 RPG입니다. 높은 완성도로 인해 전 세계 유저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. 출시 당시에는 글로벌 일일 활성 사용자(DAU) 10만을 달성했습니다. 또한,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에서 한국, 미국,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.

캠페인 유형

앱 실행형(CPE) 광고를 통해 단기간에 앱 설치 수를 늘리고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. 앱 실행형 광고는 앱을 처음 설치하고 접속하는 사용자에게 리워드를 제공합니다. 인앱 결제를 포함하고 있거나 사용자의 잔류율이 높은 경우, 혹은 새로운 서비스의 앱 마켓 순위 향상이 필요할 때 이 광고 유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캠페인 요약

카테고리 : 게임
목표 : 신규 사용자 확보
유형 : 앱 실행형(CPE) 광고 - 최초 접속하면 리워드 지급
기간 : 2024년 2월 28일~3월 5일 (총 7일)
예산 : 2천만원
매체 : 쿠키오븐(네이버웹툰, 네이버시리즈), 애디슨+

캠페인 성과

30일 이내 캠페인 참여자 121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여 얻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
*해당 캠페인은 복수의 매체에서 진행되었으나, 편의를 위해 최근 7일 동안 ‘쿠키오븐’에서 집행된 캠페인 지표만 추출했습니다.
7일 동안, 앱 실행형 캠페인을 통해 66,725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.
30일 내 재방문을 기준으로 산출한 CPA는 약 558원입니다.
노출 대비 클릭율은 11.34%로 같은 기간 집행된 캠페인의 평균 클릭율 6.77%보다 높은 수치입니다.
클릭 대비 참여율은 65.89%, 참여 대비 전환율은 59.31%으로 같은 기간 집행된 캠페인과 유사한 수치입니다.
이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 중 53.72%가 30일 이내에 앱에 재방문했다고 응답했습니다.
30일 이내에 재방문한 사용자 중 89.23%가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.
이 캠페인을 통해 통해 유입된 사용자 중 20대가 62%, 10대가 58%로 재방문율이 가장 높았습니다.
캠페인 참여자 중 66%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당 서비스(게임 ‘B’)를 새롭게 인지했습니다.
오퍼월 사용자 중 81%가 이번 캠페인과 유사한 캠페인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.
특히 10대(84%), 30대(86%) 사용자가 유사 캠페인에 참여할 의향이 가장 높았습니다.
캠페인 성과 요약
게임 'B'의 CPE 캠페인은 7일 동안 66,725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하였습니다. 30일 내 재방문을 기준으로 산출한 CPA는 약 558원입니다.
유입된 사용자 중 53.72%가 30일 이내에 재방문하였고, 그 중 89.23%가 게임을 플레이하였습니다.
미션 참여자 중 66%가 캠페인을 통해 게임 'B'를 새롭게 인지하였고, 오퍼월 사용자 중 81%가 유사한 캠페인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.